주요 교육정보 목록
  • Q · 개인(구직)회원 탈퇴/ 재가입은...
  • · 개인(구직)회원 가입은 무료인가요?...
  • ·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는데 어떻게 ...
  • · 개명을 했는데 이름 변경은 어디에서 하나...
  • · 이력서를 비공개하면 입사지원 시 인사담당...
  • 고객센터 문의
  • 02-538-2088
  • 평일, 토요일 09:00 ~ 18:00

    일요일/공휴일 휴무

  • 업무외 시간에는 1:1 상담을

    이용해 주세요.

개인(구직)회원 FAQ

  • 회원가입ㆍ관리
  • 이력서 관리ㆍ활용
  • 입사지원
  • 채용정보
  • 기타
  • [회원가입ㆍ관리] 개인(구직)회원 가입은 무료인가요?
  • 개인(구직)회원 가입은 무료인가요?

    메디페어는 개인회원 가입 시 무료로 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. 즉, 별도의 회원가입비를 받지 않습니다.
    회원가입은 회원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동의 하시고 실명인증을 거친 후, 아이디, 비밀번호, e-메일 등 간단히 개인정보를 입력하시면 개인아이디가 즉시 발급되며 메디페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▶ 메디페어 회원가입 바로가기
    http://www.medifair.co.kr/join/
    메디페어 개인회원이 되시면 이력서 등록/관리 및 입사지원, 채용공고 스크랩, 연봉정보 및 면접후기, 취업컨텐츠, 취업 관련뉴스 및 의료분야 소식 등 메디페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    메디페어 고객센터
    Tel. 02-538-2088
    Fax. 02-517-0609
    E-Mail. admin@medifair.co.kr
  • [회원가입ㆍ관리] 개인(구직)회원 탈퇴/ 재가입은 어떻게 하나요?
  • 개인(구직)회원 탈퇴/ 재가입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메디페어 개인회원 탈퇴는 중요한 개인정보이므로 임으로 탈퇴 처리 할 수 없습니다.
    아래 탈퇴 절차에 따라 고객님께서 직접 회원탈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▶ 개인회원 탈퇴 방법
    ① 개인 회원 로그인 후 메디페어 홈 > 고객센터 > 좌측 메뉴 중간의 [회원탈퇴]를 선택합니다.
    ② 비밀번호 입력 후 회원탈퇴에 관한 사항을 확인 하신후 불만사항과 함께 탈퇴사유를 적고 탈퇴신청을 진행합니다.
    회원 탈퇴를 하시게 되면 모든 정보가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가 되기 때문에 복구가 불가능하니, 신중히 생각하신 후 회원 탈퇴처리 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▶ 개인회원 탈퇴시 개인정보 처리 및 재가입 방법
    ① 회원님이 등록해 놓은 이력서가 삭제되어 원하시는 병원(기업)에 입사지원이 불가능 해집니다.
    또한 현재 메디페어에서 받을 수 있는 모든 혜택(e-머니, 입사지원내역,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 등)을 받아 보실 수 없습니다.
    ② "회원탈퇴" 이후에는 기존에 이용했던 아이디로는 재가입이 불가능하며, 새로운 아이디로 재가입이 가능합니다.
    또한, 모든 개인정보 및 이력서도 새롭게 등록하셔야 합니다. 개인회원 탈퇴 후 재가입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.
    메디페어 고객센터
    Tel. 02-538-2088
    Fax. 02-517-0609
    E-Mail. admin@medifair.co.kr
  • [회원가입ㆍ관리]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는데 어떻게 하나요?
  •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는데 어떻게 하나요?

    [아이디/비밀번호 찾기]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▶ 메디페어 아이디/비밀번호 찾기 바로가기
    http://www.medifair.co.kr/login/search.asp
    ▶ 개인(구직)회원 아이디 찾기
    아이디 찾기는 [이메일 인증]과 [휴대폰 인증] 두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.
    1. 이메일 인증 : 메디페어 가입 시 등록한 이름과 이메일 주소 입력 > [아이디 찾기] 클릭
    2. 휴대폰 인증 : 메디페어 가입 시 등록한 이름과 휴대폰 번호 입력 > [아이디 찾기] 클릭
    ▶ 개인(구직)회원 비밀번호 찾기
    비밀번호 찾기 또한 [이메일 인증]과 [휴대폰 인증] 두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.
    1. 이메일 인증 : 메디페어 가입 시 등록한 아이디와 이름, 이메일 주소 입력 > [비밀번호 찾기] 클릭
    2. 휴대폰 인증 : 메디페어 가입 시 등록한 아이디와 이름, 휴대폰 번호 입력 > [비밀번호 찾기] 클릭
    ▶ 병원(기업)회원 아이디 찾기
    메디페어 가입 시 등록한 병원(기업)명과 담당자명, 사업자 등록번호 입력 > [아이디 찾기] 클릭
    ▶ 병원(기업)회원 비밀번호 찾기
    메디페어 가입 시 등록한 아이디와 병원(기업)명, 담당자명, 사업자 등록번호 입력 > [비밀번호 찾기] 클릭
    메디페어 고객센터
    Tel. 02-538-2088
    Fax. 02-517-0609
    E-Mail. admin@medifair.co.kr
  • [회원가입ㆍ관리] 개명을 했는데 이름 변경은 어디에서 하나요?
  • 개명을 했는데 이름 변경은 어디에서 하나요?

    개명한 이름은 회원님이 직접 이름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
    [이름변경 방법]
    로그인 > 오른쪽 상단 정보수정 클릭 > 개인 정보 관리 - 비밀번호 입력 후 [회원확인] 버튼 클릭 > [이름변경] 버튼 클릭 후 변경
    ※이력서 및 메디페어 홈페이지에는 수정한 이름이 즉시 반영됩니다.
    메디페어 고객센터
    Tel. 02-538-2088
    Fax. 02-517-0609
    E-Mail. admin@medifair.co.kr
  • [회원가입ㆍ관리] 병원(기업)회원으로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?
  • 병원(기업)회원으로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?

    개인(구직)회원에서 병원(기업)회원으로 ID를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.
    병원(기업)회원에서 개인(구직)회원으로의 변경도 동일합니다.
    회원가입 시 필수조건인 인증절차가 다르기 때문에 각각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.
    병원(기업)회원은 사업자등록번호 인증이 포함되어있으니 참고 하셔서 회원가입을 다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▶ 병원(기업)회원 가입
    http://www.medifair.co.kr/join/?transfer=hospital
    메디페어 고객센터
    Tel. 02-538-2088
    Fax. 02-517-0609
    E-Mail. admin@medifair.co.kr
  • [회원가입ㆍ관리] 사진을 등록했는데 사진이 보이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• 사진을 등록했는데 사진이 보이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PC의 OS버전 또는 브라우저 설정상태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.
    아래 사항을 먼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1. Window XP 버전 이용 시
    1) 크롬 브라우저 이용 필수
    2) 크롬 브라우저 아이콘 우클릭 > 속성 > [바로 가기] 탭 > 대상(T)의 url주소 맨끝에 (공백넣고)--ssl-version-max=tls1 붙여넣기 후 [적용]/[확인] 클릭
    2. Window XP 버전을 이용하지 않고, IE 브라우저를 이용 시
    1) IE 브라우저 설정 확인
    1-1) 호환성 보기 설정
    : 브라우저 메뉴 > 도구 > 호환성 보기 설정(B) > *.medifair.co.kr [추가] > [확인] 클릭
    1-2)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
    : 브라우저 메뉴 > 도구 > 인터넷 옵션 > [보안]탭 >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> [사이트(S)] 클릭 > *.medifair.co.kr 작성 > [추가(A)] 클릭 > [확인] 클릭
    확인 후에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한다면 회원님의 PC 환경 확인하셔서 메디페어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
    ▶ PC 환경 확인사항
    1. OS 종류, 버전 : ex. 윈도우7
    2. 브라우저 종류, 버전 : ex. 익스플로러10
    메디페어 고객센터
    Tel. 02-538-2088
    Fax. 02-517-0609
    E-Mail. admin@medifair.co.kr
  • [회원가입ㆍ관리] 메디페어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?
  • 메디페어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?

    메디페어 사이트 모든 페이지 하단에 있는 [개인정보 처리방침]을 클릭하시면, 언제라도 메디페어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메디페어는 정보통신부에서 시행하는 [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 보호제도]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.
    메디페어의 모든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    ▶ 메디페어 개인정보 처리방침
    http://www.medifair.co.kr/customer/privacy.asp
    메디페어 고객센터
    Tel. 02-538-2088
    Fax. 02-517-0609
    E-Mail. admin@medifair.co.kr
  • [이력서 관리ㆍ활용] 이력서는 몇 개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?
  • 이력서는 몇 개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?

    이력서는 최대 5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.
    지원하고자 하는 병원(기업)이나 직종 등에 따라서 다른 컨셉의 이력서를 등록해두셨다가 수정하면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.
    입사지원이 완료 된 이력서는 내용을 수정하게되면 병원(기업)측에서 열람하는 이력서에도 영향을 미치는 점 참고 바랍니다.
    내용이 유사한 이력서를 새로 등록하실 때에는 [이력서 복사하기] 기능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.
    메디페어 고객센터
    Tel. 02-538-2088
    Fax. 02-517-0609
    E-Mail. admin@medifair.co.kr
  • [이력서 관리ㆍ활용] 이력서를 삭제하려고 하는데 안 됩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• 이력서를 삭제하려고 하는데 안 됩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이력서 삭제는 아래의 경로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.
    [이력서 삭제 방법]
    개인(구직)회원 > 내 이력서 관리 > 삭제하고자 하는 이력서 [삭제] 클릭
    단, 저희 메디페어는 회원님의 취업활동 증명을 위해 기본 이력서는 필수등록을 기본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.
    따라서 만약 회원님이 현재 이력서 1개만 등록되어있다면, [삭제]버튼이 생성되지 않을 것입니다.
    기본 이력서는 삭제가 불가능한 점 참고하셔서 서비스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메디페어 고객센터
    Tel. 02-538-2088
    Fax. 02-517-0609
    E-Mail. admin@medifair.co.kr
  • [이력서 관리ㆍ활용] 이력서를 비공개하면 입사지원 시 인사담당자가 제 이력서를 못보나요?
  • 이력서를 비공개하면 입사지원 시 인사담당자가 제 이력서를 못보나요?

    회원님께서 직접 입사지원하신 병원(기업)의 인사담당자는 이력서를 볼 수 있습니다.
    이력서를 비공개 하시면 외부공개만 되지 않을 뿐 메디페어에서의 취업활동은 모두 가능합니다.
    메디페어 고객센터
    Tel. 02-538-2088
    Fax. 02-517-0609
    E-Mail. admin@medifair.co.kr
  • [이력서 관리ㆍ활용] 이력서에 첨부하는 첨부파일은 어디에서 관리하나요?
  • 이력서에 첨부하는 첨부파일은 어디에서 관리하나요?

    개인(구직)회원 > 첨부파일 등록/관리에서 관리 가능합니다.
    첨부파일 리스트에 추가 된 파일들은 모든 이력서에 자유롭게 첨부하여 입사지원이 가능하며, 첨부파일 등록/관리 페이지 내에서 삭제/등록 관리가 가능합니다.
    파일 1개당 등록 가능한 최대 용량은 2MB이고, 첨부파일 리스트에 등록 가능한 총 파일갯수는 5개(총 10MB) 입니다.
    메디페어 고객센터
    Tel. 02-538-2088
    Fax. 02-517-0609
    E-Mail. admin@medifair.co.kr
  • [이력서 관리ㆍ활용] 이력서 증명사진을 고치고 싶은데 수정 가능한가요?
  • 이력서 증명사진을 고치고 싶은데 수정 가능한가요?

    개인(구직)회원 > 첨부파일 등록/관리에서 관리 가능합니다.
    메디페어에서는 [1:1 상담 게시판]을 통해 이력서 사진 조정 신청을 해주시면 무료로 사진을 조정해 드리고 있습니다.
    사진 배경이나 용량, 비율 등 깔끔하게 포토샵으로 수정해드리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.
    소요일은 1~2일입니다.
    ▶ 이력서 사진 조정 신청
    http://www.medifair.co.kr/pers/board.asp
    메디페어 고객센터
    Tel. 02-538-2088
    Fax. 02-517-0609
    E-Mail. admin@medifair.co.kr
  • [이력서 관리ㆍ활용] 내 이력서를 열람한 기업을 확인할 수 있나요?
  • 내 이력서를 열람한 기업을 확인할 수 있나요?

    로그인 하신 후, 메디페어 홈> 개인(구직)회원> 좌측 메뉴 [내 이력서 열람 병원(기업)]에서 내 이력서를 열람한 병원(기업)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또한 열람 병원(기업)의 열람일, 현재 진행 중인 채용공고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내 이력서 열람 병원(기업) 리스트는 최근 10일간의 내역에 대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.
    메디페어 고객센터
    Tel. 02-538-2088
    Fax. 02-517-0609
    E-Mail. admin@medifair.co.kr
  • [이력서 관리ㆍ활용] 이력서를 등록하면 허용되지 않는 문자열 형식이 요청되었다고 오류가 납니다. 왜 그런가...
  • 이력서를 등록하면 허용되지 않는 문자열 형식이 요청되었다고 오류가 납니다. 왜 그런가요?

    메디페어에서는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이트 보안 강화로 특수 문자열을 제한 하고 있습니다.
    메디페어에서 제한하는 문자열을 등록하셨을 때 나타나는 현상이며 일반적으로 SQL, XSS 관련 스크립트 등이 포함 될 수 있습니다.
    ex) select, insert, declare 등
    차단되는 문자열 패턴은 메디페어 보완 정책상 상세히 알려드릴 수 없으며, 보안위협이 발생시 수시로 추가 되거나 삭제 될 수 있습니다. 이점 양해 부탁드리며, 영문대신 한글과 특수기호는 가급적 생략하여 작성 부탁드립니다.
    메디페어 고객센터
    Tel. 02-538-2088
    Fax. 02-517-0609
    E-Mail. admin@medifair.co.kr
  • [이력서 관리ㆍ활용] 개인회원은 인재정보에서 이력서 열람을 할 수 없나요?
  • 개인회원은 인재정보에서 이력서 열람을 할 수 없나요?

    메디페어에서는 개인회원도 인재정보에서 이력서를 열람 할 수 있습니다.
    그러나 이름, 연락처 등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(사진제외)와 같은 주요 정보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.
    해당 정보는 인재정보 열람 유료 상품을 이용해야지만 확인할 수 있으며, 이 유료 상품은 병원(기업)회원에게만 제공되고 있습니다.
    메디페어 고객센터
    Tel. 02-538-2088
    Fax. 02-517-0609
    E-Mail. admin@medifair.co.kr
  • [이력서 관리ㆍ활용] 취업이 되면 이력서를 삭제해야 하나요?
  • 취업이 되면 이력서를 삭제해야 하나요?

    취업이 되었더라도 의료분야에 종사하신다면 추후 이력서를 활용하실 때를 대비하여 삭제 대신 이력서 [비공개]로 설정할 것을 권장합니다.

    [이력서 비공개 설정 방법]
    개인(구직)회원 > 내 이력서 관리 > 비공개하고자 하는 이력서 [수정] 클릭 > 이력서 수정화면 하단 [이력서 공개설정]에서 [비공개] 체크 후 [이력서 수정완료] 클릭
    메디페어 고객센터
    Tel. 02-538-2088
    Fax. 02-517-0609
    E-Mail. admin@medifair.co.kr
  • [이력서 관리ㆍ활용] 내 이력서를 리스트 상단으로 올리고 싶습니다.
  • 내 이력서를 리스트 상단으로 올리고 싶습니다.

    인재정보 상단에 내 이력서를 올리시려면 일단 이력서 공개설정을 [공개] 상태로 설정해 놓으셔야 합니다.
    이력서가 현재 [공개] 상태에 있다면 아래 방법을 이용하여 인재정보 상단으로 올리실 수 있습니다.
    [내 이력서 인재정보 상단에 올리는 방법]
    개인(구직)회원 > 내 이력서 관리 > 상단으로 올리고자 하는 이력서 [점프UP] 클릭
    비공개로 설정된 이력서의 경우 점프UP을 하시더라도 인재정보 상단에 올라가지 않습니다.
    주의할 점은 과도한 점프UP으로 인해 다른 개인(구직)회원들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을수도 있다는 점입니다.
    그로인해 메디페어에서는 월 10회까지만 점프UP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.
    메디페어 고객센터
    Tel. 02-538-2088
    Fax. 02-517-0609
    E-Mail. admin@medifair.co.kr
  • [입사지원] 입사지원이 완료된 이력서를 수정해도 괜찮은가요?
  • 입사지원이 완료된 이력서를 수정해도 괜찮은가요?

    입사지원이 완료 된 이력서를 수정하게 되면 수정된 내용이 반영되어 보여지게 됩니다.
    또한 e-메일 입사지원을 하게되면 이미 발송된 이력서 메일은 수정 자체가 안됩니다.
    그러나 입사지원 취소 후 재입사지원은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.
    [입사지원 취소 방법]
    개인(구직)회원 > 입사지원 현황 > 해당 공고의 [지원 취소] 클릭
    다만, 입사지원 취소는 입사지원 후 1시간 이내로 가능합니다.
    입사지원 완료 시 인사담당자에게 입사지원 알림 문자가 발송되고, 입사지원 취소자 관리도 가능하기 때문에 항상 입사지원은 최종 검토 하시고 신중하게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메디페어 고객센터
    Tel. 02-538-2088
    Fax. 02-517-0609
    E-Mail. admin@medifair.co.kr
  • [입사지원] 다른 병원(기업)에 지원하려고 이력서를 수정하면 이전에 입사지원한 병원(기업)에서도 ...
  • 다른 병원(기업)에 지원하려고 이력서를 수정하면 이전에 입사지원한 병원(기업)에서도 수정 된 이력서를 보는 건가요?

    네, 그렇습니다.
    이력서를 수정하게 되면 수정된 내용이 반영되어 이전에 입사지원한 병원(기업)에서도 수정 된 이력서를 보게 됩니다.
    [해결방법]
    이력서를 복사한 후 내용을 수정, 다른 병원(기업)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. (총 이력서 갯수는 5개 까지 등록가능)
    이력서 5개를 넘을때에는 새 아이디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  메디페어 고객센터
    Tel. 02-538-2088
    Fax. 02-517-0609
    E-Mail. admin@medifair.co.kr
  • [입사지원] 입사지원한 내용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?
  • 입사지원한 내용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?

    개인(구직)회원 > 입사지원 현황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  입사지원한 날짜, 입사지원 시 제출 된 서류, 이력서 열람여부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,
    해당 내역은 [취업활동 증명서]로 발급받아 활용하실 수 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.
    입사지원 현황은 최근 1년간의 내역만 조회가 가능합니다.
    (해당 병원(기업)에서는 입사지원 후 10일 동안만 이력서 및 첨부파일 열람이 가능합니다)
    메디페어 고객센터
    Tel. 02-538-2088
    Fax. 02-517-0609
    E-Mail. admin@medifair.co.kr
123

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,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세요.